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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우체국으로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명도소송) 썸네일

 

요 몇 달간..이 아니고 계약하고 바로 한 달 뒤부터 매번 월세를 사정사정해야 주는 세입자 때문에 골치가 매우 아픈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항상 뭐라하기 힘든 개인 사정을 얘기하면서 미루기에 기다려주었건만..

세 달 전부터는 기다리면 줄텐데 왜 자꾸 재촉하냐는 둥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면서 월세를 주지 않아 명도 소송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명도 소송을 하기 위한 첫 번째 순서는 바로 내용증명 보내기 입니다.

굳이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도 있지만 인터넷우체국으로 내용증명을 보내게 되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 않기에 더욱더 안전하게 명도 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내용증명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인터넷우체국으로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에 대해 순차적으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내용증명 ⇒ 신청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내용증명을 보내기 위해서는 로그인 먼저 하셔야합니다.

     

    신청하는 화면에서는 내용증명 양식 다운로드도 가능하여 간편하게 내용증명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2. 발신인과 수신인 주소와 인적사항 입력 ⇒ 받는 분 목록에 추가

     

    ◈ 우편물 선택사항

     

     

     

     

     

     

    3. 받는 분 목록에서 발신인 체크 ⇒ 본문작성

     

     

     

     

     

    4. 문서 첨부하기 체크 후 확인 ⇒ 파일업로드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없으신 경우에는 우편 직접 작성을 누르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5. 주소록확인 ⇒ 주소 검증 후 확인

    ※내용증명 파일 안에 내용은 가림 처리한 상태입니다

     

     

     

     

     

     

     

     

     

     

    6. 미리 보기 ⇒ 내용증명 내용 확인

    ※내용증명 파일 안에 내용은 가림 처리한 상태입니다

     

     

     

    미리보기 창에서 프린트 가능합니다.

     

     

     

     

     

     

     

     

     

    7. 작성완료 ⇒ 내용증명 신청 ⇒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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